카테고리 없음

외국인들 깜놀시키는 한국문화 13가지

angeling 2021. 11. 12. 16:14

#외국인들 깜놀시키는 한국 문화 13가지
안녕하세요! ENGLISHDADA의 영어천사 엔젤링입니다. 오늘은 외국인들에게 신기하게 비치고, 감동을 주는 한국 문화에 대해 몇 줄 남길게요.

KOREAN LIFE

1. 배달문화
한국인들의 빨리빨리 습성으로 이어지는 스피드 배달문화가 외국인들에게는 놀랍고 감동스러운 서비스입니다. 한국인들에게는 당연한 스피드 배달문화가 해외에서는 생활 가운데서 당연하게 누릴 수 있는 일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2. 가위로 고기 자르기 
외국인들은 식탁 위에서 가위로 고기를 자르는 한국 문화를 보고 매우 깜짝 놀랍니다. 외국인들은 스테이크처럼 고기는 칼로 썰어먹는 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가위를 들고 와서 고기를 잘라는 주는 문화에 소스라치게 놀라워합니다.

SCISSORS FOR MEAT

3. 혈액형별 성격 보기
많은 한국 사람들은 재미로 혈액형별 성격분석을 자주 하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심지어 남녀 커플이나 ,부부 사이에서도 장난으로 혈액형 적용을 하곤 하는데, 외국인들이 보기에 혈액형별로 성격을 나누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입니다.

4. 불금
요새는 코로나로 인해 불금을 즐길 수가 없는데, 코로나 이전만 해도 금요일 저녁이면 술집이 문전성시를 이루곤 했죠. 금요일에 음주 가무를 즐기는 것은 한국인들에게는 당연한 것인데, 외국인들에게는 불금 문화 자체가 없기 때문에 '불타는 금요일, 불금' 이라는 문화에 놀라워합니다.

5. 이름을 빨간색으로 칠하면 NO.
한국 사람들은 이름을 빨간색으로 쓰면 안 좋은 일이 일어나거나, 빨간색 이름의 주인공에게 나쁜 징조가 될 것이라고 믿는 문화가 있는데, 외국인들은 이것에 대해 깜짝 놀랍니다.

SIDE DISHES IN KOREA

6. 반찬 가짓수
외국에는 기본 반찬의 개념이 없고, 하나하나 음식이 공짜가 아닙니다. 그런데 한국의 식당은 메뉴 한 가지를 시켜도 반찬 개수가 여러 개 나와서 외국인들에게는 식당 반찬 수와, 인심 좋은 사장님이 서비스나 덤으로 주는 '정' 문화에 감동에 감동을 받습니다.

 7. 자동 터치문
한국에는 터치하면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자동문이 많은데, 외국에는 아직까지도 자동 시스템이 많지 않아서, 외국인들은 손쉽게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한국의 자동문 시스템에 놀라워합니다.

AUTOMATIC DOOR

8. 24시 가게들
코로나 이전에는 우리나라 도시들은 밤새 수많은 네온사인으로 반짝였습니다. 24시 편의점, 음식점, 피씨방, 노래방, 술집 등 셀 수 없이 많은 상점의 간판들이 켜져 있고, 낮밤 시간에 상관없이 가게들이 열려 있었죠. 외국은 저녁 8시만 되어도 대부분의 상점들이 문을 닫기 때문에 24시간 북적이는 한국의 밤거리에 매우 놀라워합니다.

9. 안전
우리나라의 치안상태는 으뜸이며,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평화로운 나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 친구들과 밤새 불금으로 밤을 세운 적이 많았는데, 새벽에 혼자 돌아와도 골목골목 밝고 굉장히 안전했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요새는 묻지 마 범죄도 많아져서 예전만큼 안전하지만은 않지만, 세계 어디를 다녀도 젊은 여자 혼자서 밤 늦게 다녀도, 물건 상자를 잠시 두고 어디 다녀와도 도둑맞지 않고 그대로 있는 나라는 우리나라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외국인들이 한국의 안전 문화에 감동하고 놀랄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A STREET AT NIGHT / KOREA

10. 대중교통
외국인들에게 대한민국의 대중교통은 정말로 감동 그 자체라고 합니다. 깨끗하고, 와이파이도 잘 터지며, 냉난방도 잘 나오고, 무엇보다도 환승 시스템에 놀란다고 합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스크린 덕분에 쉽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음에 외국인들은 한국의 대중교통 시스템에 엄지 척을 날려주고 있습니다.

예전 뉴욕 지하철을 탔는데, 지하보도가 어두침침하고 여기저기 지저분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당시 쥐벼룩이 기승을 부려서 같이 머물렀던 언니가 쥐벼룩에 올라 엄청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다 그런 것은 아니고, 시기적으로 언니가 좀 운이 없었던 거지만, 한국만큼 깨끗하고 편리한 교통 시스템이 있는 나라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독일에 갔을 때는 독일답게 1분도 늦지 않고 열차나 버스가 정시에 도착했던 것에 감동을 받았었는데, 환승 시스템이라던가 와이파이 부분은 그 당시에는 없었는데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A WOMAN ON THE SUBWAY

11. 나이 계산법
우리나라는 태어나자마자 이미 한 살이 되는 문화입니다. 하여 12월에 태어난 아기는 다음 설에 바로 두 살이 되어버립니다. 이 문화가 외국인들에게는 매우 큰 의문이라고 합니다. 제 아이도 11월에 태어났는데 2달 만에 2살이 되어 버린 경우인데요, 한국은 음력, 양력을 써서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생일날이 매해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가 태어나 후 두 달 만에 2살이 되어 버려, 얼집 다닐 때랑 유치원 다닐 때, 같은 해 초에 태어난 아이들에 비해 당연히 조금 더 작았던 기억이 납니다.

BTS/KOREA

12. 성형문화와 외모
한국인들의 외모에 많은 외국인들이 감동하고 놀라워합니다. 특히나 한국 여성들의 피부와 날씬한 외형, 아름다움, 그리고 아시아계인데 비해 큰 키를 보고 세계 사람들이 놀라고 있는데요, 요새는 케이팝 열기로 한국인들의 인기가 크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은 수많은 성형외과와 성형수술 페키지 여행으로도 유명한데요, 외국의 많은 사람들이 성형수술을 하러 한국으로 왔었는데, 2009년 이후로 약 20배가 늘어났다고 하네요, 케이팝으로 한국인들의 외모와 성형수술이 핫이슈로 떠오른 것입니다.

13. 인터넷 속도한국인들은 인터넷 속도가 빠른 것이 당연하고, 조금만 지체되어도 매우 답답함을 느낄 정도로 우리에게는 빠른 인터넷 문화가 있습니다. 그러나 외국에서는 인터넷 속도가 빠른 것이 당연하지 않은 곳이 많습니다. 하여 세계에서 가장 빠른 평균 인터넷 연결 속도를 가진 나라로서, 인구의 약 93% 정도가 인터넷 사용자인 한국에 오면 외국인들이 우리의 빠른 인터넷 속도에 감동 또 감동하곤 합니다.

FASTEST SPEEDING LIFE IN KOREA

 

 

이상 외국인들이 깜짝 놀라는 한국 문화 13지를 써봤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에 감사하며, 내가 누리고 있는 이 편리함과 안전함에 더욱 감사하는 하루하루를 보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THANK YOU FOR READING MY ARTICLE. HAVE A NICE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