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힘이 나는 동기부여 영어표현 4가지

angeling 2021. 10. 2. 14:18

#힘이 나는 동기부여 영어 표현

안녕하세요. 영어 천사 엔젤링 Englishdada에요.
오늘은 많이 힘들고, 지치고, 외로운 사람들, 배우자, 가족, 자녀에게 정말 큰 힘이 나는 동기부여 표현들을 써봤어요. 아울러 동기부여 영어 표현까지 익혀보면  좋겠네요.

1.

"I love you just who you are."

" 아이야, 난 너의 존재 자체를 사랑해."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사랑받기 위해, 인정받기 위해 주변 눈치를 많이 보고,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지 않고, 공부를 잘 해야만, 뭔가를 잘 해야만 사랑받을 수 있다는 사고를 갖고 있는 것 같아요. 이런 아이들은 자존감 낮고 불행하고 열등감으로 꽉찬 어른 아이로 성장 할 수 있어요.

부모는 아이가 뭘 잘해서, 남들보다 더 뛰어나서, 외모가 예뻐서, 공부를 잘해서 등등 어떤 이유로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존재 그 자체로 사랑하는 거잖아요. 그런데 이런 이야기를 자주 해주지 않으면 아이가 커가면서 사람들과 부딪힐 때, 경쟁에서 실패했을 때, 삶의 장애물과 만났을 때 한없이 무너질 수 있어요.

happiness in unsplash 


나는 예쁘지 않으니까, 멋있지 않으니까, 재미없으니까, 능력이 없으니까, 성과를 못 냈으니까, 등수가 낮으니까 등등 스스로 세운 어떤 외적인 조건을 이유로 "나는 사랑받을 자격이 없어, 모두 나를 싫어해, 난 살 가치가 없어" 이런 식으로 자책하고 열등감 덩어리로 클 수 있어요. 삶의 모든 고통의 중심에는 바로 자존감이라는 괴물이 딱 버티고 있기 때문에, 아이를 있는 그대로 사랑한다는 말을 자주 해주면, 아이 스스로 본인을 사랑할 줄 아는 정신이 건강하고 긍정적인 어른으로 성장하게 되고, 주변 사람들도 있는 그대로 사랑할 줄 아는 힘이 생길 거예요.

2.

What failures did you make today?
Enjoy your failures. 
The more you fail, the greater your success.

오늘은 어떤 실패를 했니?
실패를 즐겨.
실패를 많이 할수록 성공이 크단다.


저는 워낙 실패와 낙오, 좌절 이런 키워드로 고통받고 두려워했던 일인인지라, 아이만큼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를 한 후에 그 실패가 자존감과 존재 이유로까지 몽땅 흔들어 놓는 치명적인 타격을 받게 하지 않기 위하여 이 말을 자주 해주고 있어요. 여러분도 스스로에게 혹은 자녀에게 이 말을 자주 해줘 보세요. 아이 인생과 내 인생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말이죠. 실패를 많이 할수록 성장하고, 성공하니까요.

3.

Focus on your strenghts, not your weaknesses.
Focus on your character, not your reputation.
Focus on your blessings, not your misfortunes.
- Roy T. Bennett, The light of the heart.

당신의 약점이 아닌 장점
명성이 아닌 인격
불운이 아닌 행운에 집중하라.


이 말 또한 제가 아이에게 자주 인용해서 해주는 말이에요. 저는 예전에 사람들을 많이 의식했고, 명성을 굉장히 중요시 했었어요. 그래서 내가 실패했고, 못났다는 생각이 들면 이 생각이 곧바로 나는 살 이유가 없고, 굉장히 불행하고, 이렇게 살아봤자 늘 아플거고, 이 세상에 있을 존재가 아니라는 결론으로 줄곧 귀결이 됐었어요.

simple life in unsplash


그랬던 이유가 돌이켜 보면 바로 내 약점과 명성, 불행에만 집중했기 때문이더라고요. 나의 장점(강점)과 인격, 행운(감사할 거리들)에 집중했었더라면 그렇게 힘든 시절을 겪지 않았을 텐데... 다크함과 쉬크함 (시니컬) 의 끝판왕이었던 제가 오늘날까지 죽지않고 살아올 수 있음이 그저 감사할 뿐이에요. 그래서 요즘은 건강한 자기애와 긍정의 마인드로 똘똘 뭉친 #장항준감독이 참 멋있어 보이더라고요.^^

4.

You are not a mistaken. Your existence is not an accident.
You are created by God for a great purpose on this earth.

"너는 실수가 아니야.  너는 우연으로 태어난 아이가 아니야.
너는
이 땅에서 위대한 목적을 위해 하나님이 창조한 아이야."


마지막으로, 저는 이 표현을 아이에게 해줄 때 눈물이 가장 많이 나더라고요,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저는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죽고 싶다는 생각을 참 많이 했었거든요, 나는 쓸모없는 아이고, 살아갈 이유가 없다는 생각을 참 많이 했던 것 같아요, 그토록 아팠던 성장통 중에 저를 살려주었던 말이 바로 제 존재의 이유에 대한 확실성이었어요. 내가 왜 살아야 하는지, 왜 태어났는지 말이죠.

그래서 저는 아이가 배속에 있을 때부터 계속 이 말을 해주었어요. 이 말이 아이를 행복하고 긍정적인 어른으로 성장시켜 주길 바라면서요.

Enough in unsplash

부모님의 이혼과 broken 패밀리의 파란만장하고, dark 한 life 속에 살았다 보니까 저도 모르게 부정적이고, 낙망하고 우울해하는 성향이 깊더라고요. 그런데 그토록 힘들었던 상황 속에서도 가끔씩 엄마가 제게 속삭여 주셨어요. "엄마는 너를 사랑해, 너는 할 수 있어, 너를 믿는다!" 이 말들이 제 영혼 깊숙이 자리 잡아 지금까지 꿋꿋이 헤쳐 나올 수 있던 자양분이 되었던 것 같아요.

엄마도 죽을 만큼 힘드셨을텐데, 딸이 제대로 살아 가도록, 엄마 나름대로 삶의 끝자락에서 구체적이진 않지만 잔잔한 희망의 숨결을 전해준 것 같아요. 하여 제 아이에게는 뱃속에 있을 때부터 계속하여 구체적인 희망의 말들을 들려주었어요. 제 딸이 저처럼 아프게 살지 않기를 바래서요. 이 속삭임은 지금도 아이뿐만 아니라 저에게도 희망의 부메랑이 되어 바로 되돌아 와요.

achievement in unsplash

#힘이 나는 #오늘의 #동기부여 #영어 표현

"I love you just who you are."

" 아이야, 난 너의 존재 자체를 사랑해."

"What failures did you make today?
Enjoy your failures. 
The more you fail, the greater your success."

오늘은 어떤 실패를 했니?
실패를 즐겨.
실패를 많이 할수록 성공이 크단다.

"Focus on your strenghts, not your weaknesses.
Focus on your character, not your reputation.
Focus on your blessings, not your misfortunes."

너의 약점이 아닌 장점
인기가 아닌 인성
불행이 아닌 행운에 집중하렴, 아이야. (제 아이에게 맞춤형으로 써봤어요^^)

"You are not a mistaken. Your existence is not an accident.
You are created by God for a great purpose on this earth."

"너는 실수가 아니야.  너는 우연으로 태어난 아이가 아니야.
너는 
이 땅에서 위대한 목적을 위해 하나님이 창조한 아이야."


코로나로 힘든 우리 모두에게... 제 글이 힘을 되었길 바라고, 오늘의 동기부여 영어 표현도 영어 실력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모두 행복한 주말되세요. Have a nice weekend.

be strong in unsplash

#영어면다다 #영어천사엔젤링 #Englishdada #all #about #English #동기부여 #영어표현 #힘이나는영어